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창세로 부터 비유속에 감추인 성경의 비밀

겸손히 2006. 10. 22. 17:57

1.성경에는 공식이 있습니다.
수학이나 과학에 공식이 있듯이 성경에도 공식이 있습니다.

공식을 알고 문제를 풀면 열이면 열 모두 답이 같습니다.그러나 이 공식을 모르고 문제를 풀면 모든자의 해답이 다 다릅니다. 왜냐하면 자기의 생각대로 자기의공식으로 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고 단12:4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지금까지 나온 세계적인 주석이나 좋다고 하는 책들이나 유명한 사람들의 설교집들이 같은 말씀을 왜 제 각기 다르게 해석 하였는가? 생각해 본적이 있습니까? 무조건 아무 주석이나 보고 맹종하지 말고 성경을 기준으로 생각해 봐야 합니다.

아무리 히브리어를 잘하고 헬라어를 잘해도 성경의 공식과 맥을 모르고 해석하면 성경은 절대로 풀리지 않습니다. 성경의 공식과 맥은 유식한자에게 깨우쳐 주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말씀대로 이 땅에서 나그네로,이방인인 외국인으로 살면서 (히11:13)겸손하고 남을 섬기면서 낮아진 자에게 말씀속에 감추인 비밀을 구하고,찾고,두드리는 자에게 공식과 맥을 보여주십니다.


사람의 말(주석,설교집)을 듣지 말고 성경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사야 34장16절에"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것이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경 말씀은 다 짝이 있다고 하셨습니다.또 벧후1장19~21절에 성경 말씀을 사사로이 풀지 말고 신약의 말씀은 구약으로 돌아가 그 짝이 떠오를 때까지(생각날때까지)주의 하는 것이 가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요즘 하나님의 종이라고 자처하는 목사들은 어떻습니까?
성경 말씀을 한구절 읽어놓고 말씀을 도덕이나 윤리나 철학이나 사람의 계명으로 해석하고 가르치지 않습니까? 자기의 교만한 지식으로 해석한 주석은 자기가 파놓은 함정이고 그곳은 생명수가 없는 터진 웅덩이인 무저갱 이라는 것을 모릅니다.(렘2:13,계9:1~3) 예수님은 모든말씀을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그 이유는 창세로 부터 말씀속에 감추어져 있는 비밀을 드러내기 위해서 라고 마13:34~35절에 기록되어 있고 말씀속에 숨은 마귀의 정체를 드러내기 위해서라고 눅8:17절에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성경을 보는 눈이 바꿔져야 합니다.


2.성경은 맥이 있습니다.
산에는 산맥이 있고 바다에는 수맥이 있고 사람에게는 정맥과 동맥이 있습니다.

그렇듯 성경에도 두 줄기의 맥이 있습니다. 이 둘중에서 뛰는 동맥은 예수의 피로서 살아있는 믿음인 나그네 정신을 가진 자들이요,뛰지 않는 정맥은 짐승의 피로서 율법과 외식으로 입만가지고 주여!
주여!하는 기복정신을 가진 자들입니다. 이 짐승이 개나돼지나여우나이리 로 양의 탈을 쓰고 들어온 노략질하는 몰각한 삮군 목자입니다. 성경은 어느 한 구절만 갖고 해석하면 절대 풀리지 않습니다.
슥4:10절에 나오는 다림줄이 바로 성경에 맥이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성경말씀은 어느 한 구절을 봐도 창세기 부터 요한계시록까지 다 연결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성경의 중심맥이 나그네입니다.(렘35장) 아담과 하와가 그랬고,아브라함도 그랬고,이삭도 그랬고,야곱도 그랬고, 요셉도 그랬고,모세도 그랬고,다윗도 왕궁에서 나그네라고 고백했읍니다.
예수님도 거지같은 나그네로 오셨습니다.(마25:35) 나그네라고 증거(히
11:13)하지 않으면 모두 가짜입니다. 교회는 마귀와 대적하기 위해 겐족속에게 훈련받는 훈련소가 되야하는데 요즘 어떻습니까? 목사들은 돈을 좋아하고 남에게 섬김받기를 좋아하는 권위주의가 팽배 해 있지 않습니까? 이런 자들에게는 하나님께서 그 즉시 성경에 대해 소경이 되게하십니다.(사42:18~22) 그런자들에게 설교를 듣는 자들도 소경이 되어(마15:14) 말씀을 절대 깨닫지 못합니다.하나님은 온유하고 겸손하게 낮아지고 낮아져서 말씀을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을 찾아 갈급 하게 찾아 헤매듯이 사모하는 심령에게 말씀속에 감추인 비밀을 알게해 주십니다. 사슴은 물을 찾으면 뒤에서 포수가 총을 쏴도 물을 먹는다고 합니다. 우리도 이런 심정으로 말씀을 사모합시다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일맥) 원글보기
메모 :